제닉스스톰 - 제품소개

|  제닉스 제품 소식입니다.

조회 수 192 추천 수 0 댓글 0

돌아온 신상의 계절, 앞서 만나는 제닉스 테소로 키보드/마우스


돌아온 신상의 계절, 앞서 만나는 제닉스 테소로 키보드 마우스_01.jpg


요즘 PC 주변 기기 시장의 트렌드는 단연 디자인이다. 요즘 출시되는 키보드, 마우스와 같은 입력 장치의 외형만 봐도 알 수 있듯, 저마다 독특한 디자인과 화려한 LED를 탑재해 출시된다.

최근 몇 년 간 PC 성능이 상향평준화되어 PC 업그레이드에 대한 투자는 줄어들었지만, 저렴하게 책상 위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디자인이 좋은 주변기기의 시장은 커졌고, 다른 시장과 비교해 성장률이 높은 편이다. 특히 주변기기는 게이밍 기어라 불리는 게임에 최적화된 멋진 디자인의 주변기기가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으며 인기를 이어가는 추세다.

오늘은 국내 게이밍 기어 명가인 제닉스 주요 게이밍 키보드, 마우스 신제품을 미리 만나보고 그 특징을 간단히 살펴보고자 한다. 게이밍 기어 신제품 구매를 고민하고 있는 소비자라면 미리 제닉스의 신제품을 둘러보고 구매 계획을 미리 짜보는 건 어떨까?

제닉스 테소로(TESORO) 게이밍 키보드, 마우스 준비완료!


돌아온 신상의 계절, 앞서 만나는 제닉스 테소로 키보드 마우스_02.jpg 돌아온 신상의 계절, 앞서 만나는 제닉스 테소로 키보드 마우스_03.jpg

▲ 제닉스 TESORO GRAM(테소로 그램)

울트라 스피드 시리즈로 출시된 제닉스 TESORO GRAM(이하 테소로 그램)은 카일 스위치를 탑재한 기계식 키보드다. 베젤을 최소화해 미니멀하게 제작되었고, 키보드 본연의 디자인을 살려 네모 반듯한 외형을 갖추고 있다.

그램은 펜타그래프를 닮은  로우프로파일(Low Profile)형태의 키 캡이 특징이다. 높고 경사진 일반 키 캡과 달리 낮고 넓게 퍼진 형태이다. 타건감은 살리면서 장시간 타이핑에 최적화된 방식이다.

또한, 브레스(Breath) 모드 등 총 9개의 조명 효과와 16.8M RGB LED를 지원해 게이밍 기어의 멋을 한껏 끌어올린 제품이다. 그램은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색상과 청축, 갈축, 적축 중 선택할 수 있다.

게이밍 기능도 두루 갖췄다. N-KEY, 6-KEY 모드를 지원하며 소프트웨어를 통해 LED 커스터마이징하는 등 튜닝 요소까지 갖췄다. 키보드에서 직접 사용하는 매크로 설정도 가능해 반복 입력이나 연계 스킬을 사용하는 등 RPG 게임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돌아온 신상의 계절, 앞서 만나는 제닉스 테소로 키보드 마우스_04.jpg

▲ THYRSUS(티르수스) MMO 레이저 게이밍 마우스

MMORPG 게임에 특화된 게이밍 마우스 THYRSUS(티르수스)는 평소보다 잦은 클릭을 요하는 게이밍 환경에 500만회 클릭 수명을 보장하는 옴론 스위치를 탑재했다. 16.8M RGB LED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으며 단일 색상과 반복, 브레스 모드를 지원한다.

양 옆으로 늘어진 형태의 티르수스는 장시간 진행되는 게임 환경에 적합한 그립감을 강조한 인체공학적 설계로 제작된 제품이다. 최대 8200DPI는 5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 DPI 버튼이 내장되어있으며 1000Hz 폴링 레이트를 지원한다.

제품명 MMO에서 알 수 있듯 다양한 스킬 연계와 반복적인 사냥 및 파밍 등 매크로를 통해 보다 편안한 게이밍 환경을 제공한다. 10버튼 구성 중 1~6 버튼이 매크로 지정을 위한 버튼일 정도로 MMORPG 게임에 특화된 게이밍 마우스임을 알 수 있다.



돌아온 신상의 계절, 앞서 만나는 제닉스 테소로 키보드 마우스_05.jpg

▲ 제닉스 TESORO LOBERA SPECTRUM(테소로 로베라 스펙트럼)

프로 게이머 시리즈로 출시된 제닉스 TESORO LOBERA SPECTRUM(테소로 로베라 스펙트럼)은 6천만회 클릭 수명을 가진 카일 키스위치를 탑재했다. 키 캡과 상판이 올 블랙 색상으로 통일성을 강조한 디자인이다.

헤어라인 패턴으로 금속 재질의 상판을 부각시켰고, 사이드 LED에도 16.8M RGB LED 색상을 지정할 수 있어 튜닝 효과도 한껏 느낄 수 있다. 음악에 맞춰 LED가 점등하는 오디오 모드를 포함해 9가지 LED 효과와 5단계 밝기를 지원해 책상 위 분위기를 맘껏 연출할 수 있다.

또한 로베라 스펙트럼은 1000Hz 폴링 레이트와 6/ N-키 모드 등 어떤 장르의 게임과도 잘 어울린다. 가장 큰 특징은 스마트폰 충전과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2포트 USB 허브를 내장했다.

로베라 스펙트럼은 5월 출시 예정이며 청축, 갈축, 적축, 흑축 모델로 선보일 예정이다.

돌아온 신상의 계절, 앞서 만나는 제닉스 테소로 키보드 마우스_06.jpg

▲ ASCALON SPECTRUM(아스칼론 스펙트럼) 레이저 게이밍 마우스

앞서 프로 게이머 시리즈인 로베라에 어울릴 만한 게이밍 마우스다. 500만회 클릭 수명을 보장하는 옴론(OMRON)스위치를 탑재해 버튼 사용이 잦은 게이밍 환경에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한다.

레이저 센서 방식으로 게이밍 환경에 특화된 제품이다. 최대 6400dpi와 1000Hz 폴링 레이트를 지원해 빠른 손놀림이나 반응속도를 요구하는 RTS, FPS 게임에 적합하다.


또한, PC를 사용하는 동안 마우스도 장시간 손과 접촉하는데 아스칼론 스펙트럼은 향균 소프트 터치 마감으로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한다.

16.8M RGB LED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며 8버튼 구성이다. 매크로 기능도 지원해 게이밍 환경을 즐기기에 부족함없는 구성이다.

돌아온 신상의 계절, 앞서 만나는 제닉스 테소로 키보드 마우스_07.jpg

▲ 제닉스 STORMCHASER(스톰체이서)

제닉스 STORMCHASER(스톰체이서)는 앞서 카일축과 16.8M RGB을 탑재한 테소로 라인업과는 다르게 단일 화이트 LED와 MX 체리축을 사용한 제품이다. 제품 외형은 키보드 본래의 모습과 차이가 없을 정도로 단순하다.

무광 키 캡과 상판 모두 블랙 색상으로 통일되었고, 독특한 디자인이나 베젤도 없어 깔끔하다. 상태 표시등에 LED 정도가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겉모습과 달리 매크로 기능과 키 캡 개별 LED 설정을 지원해 게이밍 키보드로서 기본은 갖췄다. 제닉스 스톰체이서 제품은 청축, 갈축, 적축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색상은 단일 블랙만으로 5월 말 출시될 예정이다.


돌아온 신상의 계절, 앞서 만나는 제닉스 테소로 키보드 마우스_08.jpg


▲ Sharur SPECTRUM(샤루르 스펙트럼)

게이밍 마우스 라인업 중 보급형 제품에 속하는 제품으로 정밀한 움직임과 빠른 반응 속도를 요구하는 RTS, FPS 게임 환경에 적합한 좌우대칭 마우스다.

최대 2000DPI를 4단계로 설정할 수 있어 긴박한 상황에 DPI 변환 버튼으로 빠르게 대처할 수 있다. 1000Hz 폴링 레이트와 16.8M RGB LED를 지원한다. 별도의 소프트웨어를 통해 LED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며 매크로 기능은 지원하지 않는다.


재미 두배! 나에게 잘 맞는 게이밍 기어 조합은?


돌아온 신상의 계절, 앞서 만나는 제닉스 테소로 키보드 마우스_09.jpg

▲ 높은 수준의 장비와 FPS 게임을 즐긴다면

높은 수준의 반응 속도와 빠른 화면 전환이 필요한 게임을 즐긴다면 카일 키스위치의 로베라 스펙트럼과 아스칼론 레이저 마우스의 조합이 적합하다. 두 제품 모두 1680만 풀 RGB LED를 지원하며 1000Hz 폴링 레이트를 지원한다.


돌아온 신상의 계절, 앞서 만나는 제닉스 테소로 키보드 마우스_10.jpg


▲ MMORPG에 특화된 매크로 세트, 가성비까지 느끼려면

제닉스 테소로 그램과 티루수스 MMO 레이저 마우스는 MMORPG 등 매크로에 특화된 제품이다. 특히 MMO는 사이드 버튼 6개를 모두 매크로 지정이 가능하다.

멋진 스킬 연계나 반복적인 파밍을 위한 제품을 고민하고 있다면 그램과 티루수스 MMO 조합을 추천하고 싶다. MMO는 인체공학적 설계로 장시간 게임 이용에도 최적의 그림감을 제공한다. 그램은 N-KEY, 6-KEY 모드와 풀 RGB LED를 지원한다.

돌아온 신상의 계절, 앞서 만나는 제닉스 테소로 키보드 마우스_11.jpg

▲  게이밍 기능 맛보기! 게이밍 기어 입문에 적격

다양한 게이밍 기능보다 실속있는 제품을 원한다면 제닉스 스톰체이서와 샤루르 스펙트럼 조합이 해답이될 수 있다.

게임 진행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기능보다 화려한 LED와 기계식 키보드만의 키감, 타건음을 느껴보고 싶은 게이밍 기어 입문자에게 적합하다.

MX 체리 축과 쾌적한 그립감 등 게이밍 기어 명가인 제닉스와 테소로 제품과 첫 만남은 꽤 성공적일 것이다. 아직 제닉스 스톰체이서의 가격은 정확히 알려진 바가 없지만, 비교적 저렴한 마우스 가격으로 10만 원대 초 중반으로 나만의 게이밍 환경을 구성하기에 적당하다.


신제품으로 알아보는 입력 장치 트렌드! 내가 즐기는 게임과 궁합은?

돌아온 신상의 계절, 앞서 만나는 제닉스 테소로 키보드 마우스_12.jpg

오늘은 제닉스와 테소로 신제품을 통해 입력 장치 트렌드를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저마다 화려한 RGB LED와 세련된 디자인을 앞세워 소비자의 시선을 이끌어낸다. 디자인만 살피는 것보다는 디자인과 기능을 구매 기준으로 잡는 것이 더 나은 구매가 될 것이다.

예를 들어 MMORPG를 즐기는 유저라면 '매크로'기능이 필수적이다. FPS라면 빠른 반응 속도가 우선이다. 이렇듯 내가 즐겨하는 게임과 게이밍 기어와 궁합을 고려한 선택이 현명하다. 게임 장르에 따라 특화된 기능을 갖춘 게이밍 기어를 즐겨 하는 게임 장르와 접목시켜 선택한다면 한결 고민을 덜 수 있을 것이다.




출처 : 브레인박스(www.brainbox.co.kr) 

?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